본문 바로가기
끝나버린 리니지이야기..(完)/안녕.. 꿈의연금술사(完)

리니지 카테고리를 마치며..

by 세븐스헤븐 2017. 7. 16.

..

 

더이상 리니지를 하지않는데도 여태 리니지 카테고리를 유지해온것은..

혹여나.. 정말 만의 하나라도 다시 리니지를 어떻게든 다시하게되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였는데..

 

해가 바뀌고.. 시간이 흐르고.. 점차 잊혀갈수록..

리니지에 대한 생각조차 이젠 떠오르지 않게되었다..

 

최근 리니지M 이라는 모바일게임으로 리니지가 다시 등장하긴 했지만..

이 역시 추억팔이의 일환일 뿐이고..

리니지M이라는 게임에 엔씨소프트가 갈아넣은 사람이 몇명일지를 생각하니..

하기가 싫었으며..

 

나는.. 이제와서 리니지를 하기에는.. 너무..

너무 오래 리니지를 해왔던것 같다..

결국 나는 게임속에서 아무것도 아닌 인간이었고..

그 어떤것도 이룰수 없었으며..

싸구려글쟁이조차 될수 없었다..

 

리니지라는 게임의 재미의 끝과 흥미와 열정이 고갈되면서..

난 더이상 리니지를 하지않을 자신이 있게된것이다..

 

그간 내가 쓰려했던 글들의 구상들만 여기에 적어놓고..

이 카테고리를 이제 마치려한다..

다시는..

어떤 블로그건..

어떤 사이트건..

어떤 홈페이지건..

내 스스로 리니지 카테고리를 만드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또한 글을 쓰는일이 없기를 바라며..

여기에서 나의 리니지에 대한 이야기를 끝낸다..

 

● 작업장의 생계수단 - 통제에 대한 글..

● 요정의 4대속성은 틀려먹었다..

리니지2와의 스토리 연계 - 해적섬 리뉴얼(자켄의 등장)

● 인형에 대하여.. - 같은기능의 인형들을 좀더 다양한 옵션의 인형으로..

요던에 대하여.. - 요정족 던전 재 리뉴얼..

말섬보스.. - 버려지는 보스들.. 더이상은 보스도 아닌 애물단지?

버려진 성던전과 보스..

고레벨 컨텐츠의 다양화..

사랑반지 초기캐쉬아이템 리뉴얼..

쓰지도 않는.. 엔씨 메신저 또는 버프앱의 활성화.. (가령 모바일 웹에서 출석체크하는것을 게임상보상과 연계)

● 펫에 대한 이야기..

제작 아이템에 대한 이야기.. - 아이템의 업그레이드에 대하여..

● 한손건에 대한 이야기.. - 한손검과 방패스턴

● 세트아이템에 대한 이야기..

● 튜토리얼에 대한 이야기.. 초보자 적응에 대한 배려..

아이템 옵션보기 ON/OFF - 미확인 아이템을 종결하다..

● 콜롯세움에 대하여..

마을의 기능.. - 빈집의 활용

● 건틀렛의 의미..

● 파티의 구성 - 인원수만큼의 경험치 보너스..

드내 신전의 의미..

아이템 소모에 대하여.. - 잡템소모의 활성화..

양손도끼에 대하여..

에르자베와 샌드웜에 대한 문제..

● 천사의 지팡이 업데이트..

친구추가의 기능확대 및 수정..

● 추방막대의 강화..

 

좀더 리니지에 대한 열정이 있었을때 이 글들을 썼으면 좋았을것을..

이젠 지나간 구시대 생각으로 남아.. 여기에서 끝을낸다..

 

 

 

 

 

 

 

 

 

 

 

지금까지 이 블로그의 리니지 카테고리를 봐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